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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가능합니다. 단, 사전에 주민센터에서 신청해 두셔야 해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부동산 등 다양한 거래 영역에서 쓰이는 본인확인용 인증서로, 10여 년 전부터 인감증명서를 대체해서 쓰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직접 발급받는 방법, 1차 신청 후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 사용처 및 장점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목차

     

     

     

    본인서명사실확인서-인터넷발급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부동산 및 기타 다양한 거래 영역에서 본인 확인용 승인 도장은 전통적으로 인감증명서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좀 더 편의성과 안정성을 강화한 대체 서명 인증서로 본인서명사실확인서가 등장했어요.

     

    이 증명서가 얼마나 강력하냐면, 이 확인서만 있으면 대리인이 거액의 거래도 직접 대신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또한 인감증명서와는 달리 도장도 필요 없고 위임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위조걱정이 없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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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은 별도 신청 후 가능한데요. 기본적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대상 및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가능 대상

     

    내국인, 재외국민, 등록외국인, 국내거소신고자

     

    발급기관

     

    기본적으로 시청, 군청, 구청, 주민센터, 지방자치단체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무인발급기에서는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신청 절차

     

     

    발급기관 중 한 곳에 신분증을 가지고 직접 방문하여 신청합니다. 직접 방문해서 신청할 때는 사전등록은 필요 없습니다. 신청하실 때는 직접 사인을 하셔야 하고, 목적, 용도를 명시해야 합니다.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하며, 보호자, 법정대리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피한정후견인일 경우에는 추가 인증 서류 (등기사항 증명서 )를 제출해야 합니다.

     

    수수료

     

    2018년부터는 수수료 600원이 부과되어 왔지만, 기초생활수급자 등 특정 개인에게는 예외적으로 면제가 적용됩니다.

     

    또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본인이 직접 열람 신청하는 경우, 법적 판결, 법령, 영장에 따라 열람할 경우, 소송, 수사, 공무 집행 등으로 열람할 경우를 제외하고는 열람이 제한됩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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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우리가 알고 싶은 건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이지요. 그럼에도 직접 방문 신청 절차를 길게 설명한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절차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최초 발급 시에 주민센터 등으로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 주민센터에서 1차 승인을 받으면 이후부터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이 승인의 유효기간은 2년으로, 계속 이용하시려면 유효기간 종료 직전에 다시 방문하셔서 갱신하시면 됩니다.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1차 승인을 받으셨다면, 이제 인터넷에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받아 볼까요?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열람) | 민원안내 및 신청 | 정부24

    -->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 중앙에 검색창이 있어요. 이곳에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입력 후 돋보기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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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그러면 민원서비스에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열람)' 서비스가 상단에 보이지요.

     

    이게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버전입니다. 옆의 '신고하기'를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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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그러면 복합인증을 등록하라는 안내, 다음으로 로그인하라는 요청이 나타나요. 차례로 진행해 줍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인터넷발급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주민등록 주소지를 입력하신 후 확인서 발급을 진행하면 열람 및 발급을 하실 수 있어요. 발급받으실 때는 프린터가 설치되어 있는 PC에서 진행하셔야 한다는 점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사용처

     

    대부분의 발급 기관, 공공 기관에서 제출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현재는 보험사, 은행 등의 민간 기관에서는 받지 않고 있어요. 민간 기관이나 개인 간의 거래를 하실 때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아 제출하셔야 한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장점 (VS 인감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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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감도장이 필요 없기 때문에 분실할 위험이 없어요.

     

    또한 인감증명서와는 달리 위임 형식으로 대리발급하는 게 불가능한 데다가, 인감에 비해 위변조도 어려워 안전합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사전등록이 필요 없고, 전국 공공기관에서 신분증만 지참하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상 주소 관할지일 필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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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시에는 인증서 등으로 본인확인을 거치시면 발급 가능합니다.

     

    발급받으실 때 용도를 특정해서 기재하기 때문에 용도 이외에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안전성)

     

    또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완료 시에도 발급시스템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결론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대출, 부동산 거래 등과 같은 각종 거래에서 강력한 본인 확인 도구로 사용됩니다. 전통적인 인감증명서에는 한계와 위험성이 있어 서명제도가 도입되었어요.

     

    그런데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시스템은 도입된 지 10년이 넘었는데도 아직도 기존 인감증명서에 비해 5.64%에 불과하는 놀라울 정도로 낮은 수준의 활용률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확실한 것은, 인감증명서에 비해 더 안전하고 간편하다는 것입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신청해 두시면 매번 발급받으러 주민센터를 방문할 필요가 없으니, 편리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